sns마케팅, 인스타마케팅 책 추천. 1등은 당신처럼 SNS하지 않는다. - 리뷰맛집(제품, 인생)
 
지원금 받기
 
복지혜택 받기
 
대출정보
 
책과 나/경제 / / 2022. 9. 26. 08:05

sns마케팅, 인스타마케팅 책 추천. 1등은 당신처럼 SNS하지 않는다.

sns마케팅과 인스타마케팅에 관한 책은 최근 들어 많이 생겨나고 있다. 이런 책들은 대게 sns 개설하는 법, 인스타로 콘텐츠 만드는 법을 알려주면서 sns의 기본을 알려준다. 하지만, 무언가를 배울 때는 잘된 사례를 보고 벤치마킹하는 게 중요하다. 

 

 

sns마케팅책
sns마케팅책

 

 

이 책은 sns마케팅, 인스타마케팅이 잘 된 사례를 들고 와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보여준다. 업종은 다양하다. 식품, 뷰티, 패션, 소상공인 등 다양한 업종에 속한 사람들의 사례를 가져와 직접적으로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책에서 나온 사례들을 바탕으로 성공하는 sns마케팅, 인스타마케팅의 공통점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1. 소비자의 마음을 얻는 도구로서 기능하는 sns마케팅, 인스타마케팅

sns에서 진행하는 마케팅은 tv 광고, 지면 광고와는 다르다. sns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광고를 보려고 sns를 하는 게 아니다. 때문에 sns마케팅을 할때는 절대 고객에게 내 비즈니스를 사용하라고 강요하면 안 된다. 지금 시대는 광고가 엄청나게 많은 시대이다. 인터넷을 켜면 내내 광고가 보이는 시대이기 때문에, sns마케팅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콘텐츠에서 재미가 있어야 한다.

 

 

청하페이스북
청하페이스북

 

 

대표적으로 청하의 공식 페이스북에 들어가면 술맛 돋우는 이미지와 웃음을 부르는 콘텐츠가 많이 있다. 콘텐츠가 재미있다면, 고객의 마음을 끌 수 있다. sns마케팅을 할 때는 내 제품의 특장점을 일일이 나열하는 마케팅이 아니라, 팬을 먼저 만들고 굳건한 팬심이 형성된 다음 물건을 팔아야 성공한다. 

 

 

2. 결국 sns마케팅은 콘텐츠로 팬심을 얻어야 한다. 

sns마케팅과 인스타마케팅, 유튜브 마케팅 등 온라인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건 콘텐츠이다. 콘텐츠란 무엇일까? 대게 콘텐츠라고 하면 만화나, 영상 등을 떠올린다. 하지만, 콘텐츠란 건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다. 고객에게 재미를 주는 모든 게시물은 콘텐츠가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mbti테스트, 웹소설, 짧은 글귀, 예쁜 사진, 인스타 웹툰 등 다양한 게시물이 콘텐츠로 기능할 수 있다. 

 

 

또한, 동기부여가 되는 게시물도 콘텐츠가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웰싱킹의 저자 켈리최가 인스타에서 진행한 자기계발 챌린지가 그 예이다. 켈리최는 인스타에서 사람들이 운동, 독서 등 좋은 습관을 실천하는 모습을 매일 올리면서, 이 게시물을 보는 사람들도 할 수 있다는 동기부여를 부여했다. 이에 호응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게시물에 켈리최 챌린지를 올리기 시작했고, 우후죽순 퍼져나갔다. 

 

 

이처럼 sns마케팅에서 콘텐츠는 다양하게 만들 수 있다. 이 콘텐츠가 게시물을 보는 사람들한테 가치가 있고, 지속적으로 보고싶다면 팔로워는 늘어나고 팬심이 생기게 될것이다. 

 

 

3. sns마케팅에서 팬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참여할 수 있게 하는 게 유리하다. 

이 방식은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이 하는 방법이다. 사람들은 자신이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에 재미를 느낀다. 게임에 빠지게 되는 프로세스처럼 sns마케팅에서도 자신이 한 것에 대한 피드백이 즉각 오게 된다면 더욱 재미를 느낄 수밖에 없다.

 

 

유튜버들은 자신이 게시물을 올리면, 영상을 본 시청자들의 의견도 댓글에 달아달라고 한다. 이 댓글을 보고 좋아요를 하거나 대댓글을 달기도 한다. 이처럼 콘텐츠에서 사람들을 참여하게 만들면, 사람들은 단순한 게시물이 아니라 자신이 놀 수 있는 놀이터로 생각해 적극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한다. 팬이 되는 것이다. 

 

 

이 책에서 나오는 sns마케팅의 성공사례는 하나같이 참고할만한 내용들이다. 자신이 하고 있는 sns마케팅이 잘 안 된다면, 다른 성공사례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잘 읽어보길 권한다. 또한, sns마케팅은 여러 시행착오를 거쳐야 하기에 이 책뿐만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책과 강의를 들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