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티파이 케이스는 대체 무엇이 다른가?(ft. 아이폰14 pro 케이스) - 리뷰맛집(제품, 인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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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칼럼 / / 2022. 11. 4. 08:20

케이스티파이 케이스는 대체 무엇이 다른가?(ft. 아이폰14 pro 케이스)

최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케이스티파이 광고를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과 주변에서도 케이스티파이 케이스를 쓰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대체 케이스티파이 케이스가 무엇이 다른지 알아보고자 한다.

 

 

케이스티파이 케이스

 

 

1. 프리미엄 케이스시장을 선점한 케이스티파이

케이스티파이 홈페이지에서 케이스티파이 케이스 가격을 보면 귀가 벌어질 만큼 가격이 비싸다. 비싼 건 10만 원이 넘고, 싼 것이라도 65,000원이 넘는 가격이다. 지하철 입구에 파는 케이스들의 가격이 대개 1만 원 내외인 것을 감안해 볼 때 엄청나게 비싼 가격을 받는 셈이다. 비싼 가격을 받기 위해서는 제품의 차이가 있어야 한다. 시중에 평범한 투명케이스가 2만 원이면 살 수 있는 것을 생각해볼 때, 똑같은 디자인인데 6만 원짜리 케이스를 살리는 없지 않겠는가? 여기서 케이스티파이는 확실한 차별화 전략을 통해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었다.

 

 

2. 독특하고 다양한 디자인

케이스티파이를 생각하면 디자인이 먼저 떠오를만큼 디자인에 진심인 기업이다. 아이폰14 케이스를 기준으로 볼때 대부분의 케이스들이 아이폰의 디자인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디자인된 반면, 케이스티파이 케이스는 아이폰 자체를 잠식하고 케이스티파이로 휘감는 느낌이다. 케이스티파이 케이스의 카메라 링 부분을 보면 케이스티파이 로고가 휘감겨 있는데, 이 장식의 포인트가 독특해 단숨에 케이스티파이 케이스라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런 독특한 디자인은 특이함을 좋아하는 MZ세대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카메라링 부분의 로고는 거울 샷 셀카를 찍을 때 눈에 띄게 나타난다. 인스타그램 등에서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케이스티파이 로고의 카메라 링을 볼 때마다, 제품에 대한 홍보효과가 배가 되는 셈이다. 

 

 

케이스티파이는 케이스 후면에 각인된 디자인도 정말 다양한데, 다양한 디자인을 뽑기 위해 예술가들과도 협업한다. 이를 통해 한정판 케이스가 출시되기도 하며, 해리포터/원피스/토이스토리 케이스를 만들어내는 등 콜라보 케이스도 적극적으로 만들고 있다. 디자인이 독특하고 적은 매물로만 출시하기에 희소성에 끌린 사람들이 제품을 구매하게 만드는 구조라고 볼 수 있다. 일반 기업들은 재고 문제 때문에 다양한 디자인을 출시하기가 힘든데, 케이스티파이는 고가정책으로 재고비용과 적은 케파로 인해 벌어지는 상대적으로 높은 생산단가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3. 직접 각인할 수 있는 케이스티파이 케이스

케이스티파이 홈페이지에 보면 원하는 글자와 사진을 직접 각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이름을 각인할 수도 있고, 커플들이 각자의 이름이나 사진을 넣고 커플폰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자신만의 프리미엄 케이스를 원하는 사람들의 수요를 겨냥한 맞춤형 제작 방식이라 볼 수 있다.

 

 

4. 다양한 테마의 케이스

케이스티파이 하면 다양한 디자인과 함께 테마를 빼놓을 수 없다. 수십개가 넘는 콜라보케이스를 비롯해, 사회약자층을 돕기 위한 케이스, 커플들을 위한 케이스등 다양한 테마를 정해 이에 맞는 케이스를 만들고 있다.

 

 

5. 플라스틱 재활용 케이스

케이스티파이 케이스는 상세페이지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으로 명확히 포지셔닝하고 있다. 지구상에서 인간이 생산하는 플라스틱으로 인해 생기는 환경문제가 심각한 만큼 매번 새로운 신제품이 출시할 때마다 새로운 케이스가 나오는 걸 감안해볼 때, 케이스 제조업체로서는 상당한 부담감으로 작용할 수밖에 없다. 특히나 최근에는 각국의 정부들이 친환경을 생각하자는 압력을 넣고 있는 상황이니 케이스티파이의 친환경 정책은 더욱 각광받을 수 밖에 없다.

 

 

6. 엄청난 광고 양

케이스티파이는 광고의 양도 어마어마하다. 유튜브, 구글,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에서 광고를 어마무시하게 틀고 있다. 특히나 케이스티파이는 인스타 셀럽들을 통한 마케팅에 진심인데, 셀럽들에게 광고를 진행시켜 케이스티파이를 쓰고 있는 거울 샷을 올리게 만든다. 사람들은 케이스티파이의 독특한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는 셀럽의 모습을 보고, 제품에 대한 호기심이 생기고 다시 구매로 전환되는 효과를 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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