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어디서 발급하는지 헷갈리셨을 겁니다. 아래 링크에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1. 위 링크의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접속해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먼저 선택하세요
2. 공인인증서나 간편인증을 통해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3. [주민등록번호]를 확인 한 뒤에 [조회조건]을 설정하고 하단에 있는 조회를 누르세요
4. [프린터발급] 버튼을 눌러서 PDF파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 팩스 전송이 필요한 경우 [팩스 전송] 버튼을 누르면, 상대방의 팩스 번호를 입력 한 후에 [전송가능]
납부확인서 발급방법
1,2,4 번 항목은 위에 있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과 동일합니다.
[발급용도 선택] 하신 다음 [발행신청년월]을 설정한 뒤 [조회] 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프린터로 출력해도되고, 또는 프린트 메뉴에서 PDF파일로 저장하거나, 팩스 전송 가능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 받으셨으면 이제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을 확인하시고 받으셔야 겠죠? 소상공인이라면 아래 버팀목고용장려금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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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발급방법
1) 건강보험의 경우
- 자격득실확인서(1577-1000) 전화 후 1번 -> 1번 누르면 됩니다.
- 납부확인서 (1577-1000) 전화 후 1번 -> 2번 누르면 됩니다.
2) 가까운 무인발급기를 통해서도 발급 가능합니다.
3) 네이버 전자증명서를 통해 각종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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